간에 좋은 음식 4가지 추천
간에 좋은 음식 4가기 추천
최근 잠을 자도 운동을 해도 피곤이 가시질 않느데요. 이렇다보니 영양제도 먹어보고 하지만 피로가 잘 풀리질 않네요. TV에서도 그러던데 모든 건 간 때문이라고. 그래서 간에 좋은 약을 먹는 것 보다는 일석이조로 몸에 좋은 음식에 간 까지 지 좋아지는 음식은 뭐가 있는지 알아볼게요.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간의 주 기능인 해독작용과 독소배출을 도와주고 간의 지방흡수를 줄여둔다고 해요.브로콜리는 일반적으로 밥 반찬으로 초장에 찍어 많이 들 먹는데 간에 좋다는 걸 알았으니 평소에 브로콜린을 좀더 챙겨서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에게만 먹게 하지 말고 어른들도 많이 먹자고요.
2. 자몽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씹을때 엄처 시죠? 그런데 이 자몽이 간의 손상을 막고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세포 손상을 방지해 주는 역할도 한다는데요. 특히 지방간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평소에도 좀 더 챙겨 먹어야 겠어요. 그런데 자몽 쥬스도 괜찮을려나?
3. 부추
부추도 비타민C 가 풍부하고 비타민E 도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철분과 칼슘도 풍부하여 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부추는 삼겹살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아주 좋던데요.
4. 시금치
시금치는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네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클루타티온은 간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본다고 하네요.
이렇게 간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알아봤는데요. 간에 좋은 음식이야 이보다 더 많겠지만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만 알아 봤어요.
간이 건강하지 못하면 매일매일 일상이 피곤하고 무기력해 질테데,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규칙적인 운동과 야채와 채소를 많이 먹는 습관이 우리몸을 건강하게 하는 지름길일거에요. 모두모두 간에 좋은 브로콜리, 자몽, 부추, 시금치 등 많이 먹고 건강관리 잘 하셔서 가을 잘 나세요.